울산 LG화학 유독성 가스 유출, 현장 근로자 긴급 대피
울산 LG화학 유독성 가스 유출, 현장 근로자 긴급 대피
  • 울산신문
  • 2020.08.14 18:32
  • 0
  • 온라인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오전 울산시 울주군 온산읍 화산리 LG화학에서 하늘은 뒤덮는 노란색 연기와 함께 유독성 가스가 유출됐다. [울산소방본부 제공]
14일 오전 울산시 울주군 온산읍 화산리 LG화학에서 하늘은 뒤덮는 노란색 연기와 함께 유독성 가스가 유출됐다. [울산소방본부 제공]

 14일 오전 10시 44분께 울산시 울주군 온산읍 화산리 LG화학 옥외보관소에서 유독성 물질에 화재가 발생했다. 

이 화재로 공장 주변 하늘이 노란색 연기로 뒤덮였고 공장 근로자들도 운동장과 공장 밖으로 긴급히 대피했다. 
현장에 출동한 소방대는 1시간 15분만에 화재를 진압했으며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다. 
울주군도 오전 11시 26분께 "화재로 인한 화학물질 누출이 의심되니 실내로 대피하고 차량은 이 지역을 우회하라"라는 내용의 긴급재난 문자를 보냈다.

현장에 유출된 유독 물질은 'CCTA'라고 불리는 '2클로로N(시아노2티에닐메틸)아세트아미드'로 소방 당국에 의해 밝혀졌다.
또한 소방당국은 이 화학 물질은 피부와 눈에  접촉하면 심한 자극을 일으키거나 알레르기성 피부 반응이 생기는 등 인체에 유해하다고 밝혔다.

화재가 발생한 LG화학은 CCTA를 작물 보호제 제품을 생산하는 원료로 사용하고 있다. 
LG화학은 기자회견을 열어 사과의 뜻을 전하고 철저한 사고 원인 규명과 재발방지 대책을 다짐했다. 
그리고 소방 당국의 발표와 달리 "현장의 연기는 CCTA가 분해되면서 퓸(화학적 공정 과정에서 일어나는 휘발성 가스 물질)이 발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울산신문 ulsanpress.net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