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남구보건소가 시민들의 걷기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18일 삼호동 철새홍보관, 대공원 호반베르디움 1, 2차 아파트에 건강계단을 설치했다. 남구청 제공
 울산 남구보건소가 시민들의 걷기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18일 삼호동 철새홍보관, 대공원 호반베르디움 1, 2차 아파트에 건강계단을 설치했다. 남구청 제공

울산 남구보건소가 시민들의 걷기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18일 삼호동 철새홍보관, 대공원 호반베르디움 1, 2차 아파트에 건강계단을 설치했다.

지난 2019년 지역사회 건강통계에 따르면 울산 남구 성인(19세 이상)의 걷기 실천율은 38.3%로 울산시 43.5%, 전국 42.9%에 비해 저조한 편이다.
남구보건소는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도 총 4개소에 건강계단을 조성하여 걷기가 일상생활화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남구보건소는 엘리베이터 및 계단벽면에 건강계단 안내판을 부착하였고 특히, 철새홍보관의 경우 울산을 상징하는 백로와 까마귀 캐릭터를 이용하여 스트레칭 방법 및 건강정보를 안내하도록 디자인하고, 철새의 부화과정을 건강계단에 접목하여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계단걷기는 하체 근육을 단련하는 최적의 운동으로 평지 걷기보다 칼로리 소모량이 많고 또한 운동에 필요한 공간의 제약이 없어 코로나19 감염의 위험성도 줄일 수 있다.

박혜경 남구보건소장은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증진을 실천할 수 있도록 건강계단 설치를 지속적으로 확대, 걷기 실천율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혜원기자 usjhw@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