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지난 21일 김석진 행정부시장 주재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고위험시설 관계자 회의를 서면방식으로 열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에 따른 행동 지침과 기관·부서별 역할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는 울산시 중소벤처기업과, 식의약안전과, 문화예술과, 체육지원과, 울산대학교, 울산교육청, 구·군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집단 발생하고 있고, 울산도 지역감염이 산발적으로 발생하는 등 선제적 방역대책의 필요성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마련됐다.
 
회의 서면자료에선 코로나19 일일상황 및 확진자 지역별 발생 현황과 분야별 조치사항,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세부협력 방안 등이 담겼다.
 
중소벤처기업과는 유통물류센터, 방문판매 등 직접 판매 홍보관을 중심으로 사업주와 근로자, 대형유통시설, 전통시장, 중소슈퍼 등에서 지켜야 할 세부 지침을 관리한다. 
 
식의약안전과는 일반식당과 뷔페, 구내식당, 카페 및 스터디카페 등을 구분해 이용자와 책임자 및 종사자의 지침사항을, 문화예술과는 공연장, 노래연습장 등의 시설에 대해 이용자와 관람객, 책임자와 종사자들의 위생 준수 사항을 집중 홍보한다. 
 
체육지원과는 실내체육시설, 수영장 등의 시설 이용자 및 책임·종사자의 지침을 관리한다.
 
특히 울산교육청은 학원·독서실 등 고위험시설에 대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에 대해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시설 내 음식점, 카페 등을 이용할 경우 관련 지침사항을 반드시 준수토록 홍보할 예정이다. 
 
UNIST와 울산대학교는 기숙사 시설 특별 관리에 들어간다. 기숙사 내 음식점·카페·실내체육시설·공중화장실 등 이용시 관련 지침을 반드시 준수토록 할 방침이다.  최성환기자 csh9959@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