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도서관 오늘부터 휴관
울산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3일부터 도서관 이용을 제한하고,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임시휴관에 들어간다. 
이에 따라 자료실 열람석 이용금지, 대관 및 임대시설 운영중단 등 체류형 서비스는 중단하고 진행예정이던 프로그램 운영도 연기했다.
휴관기간 중 이용가능 한 서비스는 북 드라이브 스루 이용 도서 대출, 온라인 회원증 발급, 24시간 무인반납기를 통한 도서 반납, 책값 돌려주기 신청 등이다.
이와 함께 울산도서관은 자료실, 복도, 로비 등에 매일 주기적인 방역을 실시하는 등 철저한 예방에 나서고 있다.

#남구도서관 , 자료실 제한 운영
남구 구립도서관(신복·도산·옥현·월봉)은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지난 2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14일간 제한운영에 들어간다.
이용자들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해 도서관 휴관은 하지 않고, 열람실과 프로그램 운영에 한해 일시 중단하며, 자료실의 도서대출 및 반납업무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운영한다.
당초 남구 구립도서관(신복·도산)은 다음달 1일부터 이용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평일 오후 6시에서 10시까지 열람실을 확대 운영 할 계획이었으나 지역사회 감염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부득이하게 제한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립도서관 자료실 제한 운영 따라 이용자에게는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실시, 열화상 체크, 전차출입명부 등록 등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해 운영을 이어갈 예정이다.

# 중부도서관, 문앞 대출서비스
울산중부도서관이 임시휴관에 따른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안심맞춤 도서관 문앞 대출서비스'를 한시 운영한다.
이번 서비스는 중부도서관 기존 회원에 한해 가능하며, 신규 회원가입은 불가능하다.
신청은 다음달 5일까지, 수령은 다음달 6일까지 가능하다.
대출신청은 중부도서관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도서 수령은 회원증 또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 후 지정 일시 오후 2시~5시 사이에 도서관 출입구에서 수령가능하다.
반납은 대출 기한 내 도서관 출입구 수동 반납함에 투입하면 된다. 문의 052-210-6504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