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지혜학교' 인강 진행
울산도서관은 도서관 휴관 중 시민들의 인문독서 생활화 유지 및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예방을 위해 당초 오프라인 대면 강의 예정이었던 '2020 도서관 지혜학교'를 온라인 실시간 강좌로 변경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9월 16일부터 12월 9일 사이 매주 수요일 오후 2시~5시까지다. 총 12회로 진행되는 강의는 '러시아 문학에서 삶을 배우다'를 주제로 마련된다.  
 '도서관 지혜학교'는 강좌 특성상 한정된 인원만 수강 가능하므로, 사전에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사람은 접속해도 강연방 입장이 불가하다. 
 신청 수강생들에게는 강의 당일 회의 ID 및 비밀번호를 문자로 전송할 예정이다. 12회 강의 중 8회 이상 출석자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한다. 문의 052-229-6903

'집콕영화관' DVD 자료 대출
울산남부도서관이 추석을 맞아 '집콕영화관'(DVD자료 관외대출)을 시범 실시한다. '집콕영화관'을 활용하면 영화, 애니메이션,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남부도서관 DVD 자료를 집에서 이용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28일까지며, 1인당 2점씩 14일간 대출가능하다. 신청은 '남부도서관 홈페이지-이용자마당-안심맞춤대출 DVD 또는 영화대출'에서 하면 된다.

유·초등 '온라인 토크 매직쇼'
울산동부도서관이 25일 오후 7시~8시 '온라인 토크 매직쇼'를 선보인다.
 유아 및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행사 당일 유튜브에서 '미리내 극단' 채널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토크 매직쇼에서는 도서관과 연관된 사연을 읽어주는 시간을 마련하고, 마술 공연과 퀴즈 풀기 등을 진행한다. 공연 중 퀴즈 정답자와 사연 채택자에게는 1만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증정(20명 한정)할 예정이다. 문의 052-241-2361~3

디지털 원화로 즐기는 '상상여행'
울주도서관이 다음달 18일까지 울주도서관 홈페이지 이용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전시회를 운영한다.
 도서관에서 그림책 원화를 액자에 넣어 전시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웹상에서 그림책 원화를 볼 수 있는 디지털 형식으로 바꾼 전시다.
 이번에 만날 수 있는 디지털 원화전시도서는 20명의 사람들을 관찰하고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는 동화책 '상상여행'으로 선정했다. 강현주기자 uskhj@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