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15일 정부서울청사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를 방문해 김사열 국가균형위원장과 면담을 갖고 울산형 뉴딜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울산시 제공
송철호 울산시장은 15일 정부서울청사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를 방문해 김사열 국가균형위원장과 면담을 갖고 울산형 뉴딜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울산시 제공

송철호 울산시장이 낙동강 통합물관리 사업과 공공기관 추가 이전, 도심융합특구 조성 등 지역현안 해결과 원활한 추진을 위한 행보를 넓히고 있다.

송 시장은 15일 오전 서울 정부청사 내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를 방문해 김사열 위원장과 면담을 갖고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울산지역 현안에 대한 적극적 지원을 요청했다.

송 시장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 이후 상황에 대응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울산형 뉴딜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건의했다.

특히 반구대암각화 보존과 맞물린 울산권 맑은 물 공급을 위해 진행중인 낙동강 통합물관리 사업을 한국판 그린뉴딜에 포함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을 당부했다.

송 시장은 또 수도권과 지방의 불균형 해소를 통한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울산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혁신도시 시즌2 공공기관의 울산 추가 이전이 조속히 시행될 수 있도록 지원해 줄 것과 최근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도심융합특구 조성계획에 대한 건의도 이어졌다.

이밖에 △2021년 균형발전박람회 울산 유치 △한국판 뉴딜사업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균형발전프로젝트 예산면제사업 지역의무 공동도급 확대에 대해서도 정부의 지원을 요청했다.

송 시장은 이날 국가균형발전위원장 면담에 이어 오후에는 정부청사 내 국무조정실을 찾아 구윤철 국무조정실장과도 면담을 갖고 송정역(가칭) 광역전철 연장 사업 추진 때 지역균형 발전을 고려해 전액 국비를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송 시장은 이 자리에서 "그동안 국가균형발전 정책이 시행되어 왔음에도 수도권 집중화는 심화되고 지역 인재와 기업의 유출이 지속되고 있는 실정이다"며 "울산이 지역거점으로서 국가균형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균형발전위원회에서 울산의 현안사업 추진에 힘을 실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최성환기자 csh9959@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