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지역 CCTV관제센터 요원들의 정규직 전환 문제가 일단락될 것으로 보인다. 

25일 동구의회의 동구청 안전총괄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갈등이 빚어졌던 CCTV관제센터 모니터링 요원의 공무직 전환이 이뤄져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김태규 의원은 "CCTV 관제센터 요원 용역을 안전총괄과에서 하고 있다. 요원들을 공무직으로 전환했을 때의 임금과 위탁 용역을 맡겼을 때 임금을 비교해보니 5,000만원 이상의 예산이 절감된다"면서 "업무가 개인정보와 관련돼 사생활 침해 논란이 있을 수도 있는데 이를 용역에 맡겨서는 안 된다. 책임에 공공성을 확보하기 위한 차원에서라도 반드시 전환이 이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동구는 올해 안으로 노사전문가협의회를 구성한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 근로자들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노사전을 구성해 사전 협의를 거쳐야 한다. 

그동안 관제요원 노조는 11월 안으로 노사전 구성 후 12월 정규직 전환을 요구해 왔으나, 동구는 구·군별로 차이가 나는 사안을 조율하는 등 정리할 부분이 많아 어렵다고 하면서 마찰이 있었다. 

동구는 해결을 위해 최근 3차례의 구군실무협의회와 구청장군수협의회 등을 거쳐 일정을 조율하고 구군별로 차이가 나는 부분 등을 정리해 공통안을 만들었다. 

동구 관계자는 "12월 초 쯤 노사전 구성이 완료될 것으로 보고 있다. 노사전 회의를 통해 전환대상이나 임금 방식 등을 결정할 예정"이라면서 "코로나19가 신경 쓰이긴 하지만, 큰 이유가 없는 한 최대한 빨리 상견례를 가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가람기자 kanye218@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