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지역 도서관 소식]
[울산지역 도서관 소식]
  • 강현주 기자
  • 2021.01.21 20:45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블루 극복 비대면 강좌
남구 관내 3개 구립 도서관(도산·신복·옥현어린이도서관)에서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블루 극복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도산도서관은 '우리나라 역사 여행' 등 3개 프로그램을, 신복도서관은 '초등 주제별 글쓰기' 등 6개의 프로그램을, 옥현어린이도서관은 '과학일까 마술일까?' 등 6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비대면 라이브로 진행되는 강좌는 공간 제약 없이 원하는 장소에서 수강 가능하다. 각 도서관별 겨울방학 비대면 프로그램은 도산도서관(052-226-5712), 신복도서관(052-226-2367), 옥현어린이도서관(052-226-2370)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주권역 20권까지 대출 확대
울주군립도서관이 올해부터 도서관 회원에게 도서관당 5권, 전체 도서관 총 20권까지 대출이 가능하도록 대출권수를 확대했다.
기존에는 도서관당 3권, 울주통합대출권수 15권까지 가능했으나 이번 대출권수 확대로 도서관당 2권, 울주통합대출권수 5권을 더 빌릴 수 있게 됐다.
울주통합도서관과 전국 책이음 회원 모두 관내 울주군 군립도서관 3개관(울주선바위, 울주옹기종기, 울주천상도서관)과 공립작은도서관 10개소(읍성, 온양, 늘푸름, 해오름, 웅촌, 가지산, 느티나무, 작천정, 책마을, 대덕도서관)에서 총 20권까지 도서 대출 가능하다.

동부도서관 '도서의 재발견 북큐레이션' 전시 모습.

도서의 재발견 북큐레이션 운영
울산동부도서관(관장 박미영)은 2층 종합자료실에서 매월 다른 주제로 '도서의 재발견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
'도서의 재발견 북큐레이션'은 서가에 숨겨져 있던 도서를 재발견하고, 독서 독려를 위해 울산동부도서관 사서가 매달 특정 주제에 걸맞은 도서를 선정해 자료실 내에 전시한다.
1월 전시 도서 주제는 '2020년 가장 많이 대출된 주제별 도서'로, 2020년 한 해 울산동부도서관 이용자가 가장 많이 선택한 주제별 도서 10종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믿음직한 현직자 에세이' '봄과 함께 찾아온 노랑' '메모에서 책으로' 등 다양한 주제로 매월 전시를 이어갈 예정이다.  강현주기자 uskhj@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