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거리 줄이면 최대 10만원 인센티브
주행거리 줄이면 최대 10만원 인센티브
  • 김지혁
  • 2021.02.22 19:37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운영
25일부터 296대 선착순 모집

울산시가 자동차 주행거리 단축 또는 친환경 운전 실적을 평가해 특전(인센티브)을 제공하는 '2021년 자동차 탄소포인트 제도'를 운영한다.
 
이 제도는 가정·상가 등을 대상으로 시행 중인 탄소포인트제를 자동차 분야로 확대해 온실가스 감축과 친환경 운전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제도로 지난해부터 정식 시행했다. 
 
올해는 오는 25일부터 울산시 등록 차량을 대상으로 자동차탄소포인트제 참여 차량 296대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대상은 비사업용 승용·승합차(12승 이하), 휘발유·경유·LPG 차량이다.
 

참여 희망자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누리집(car.cpoint.or.kr)을 통해 25일 오전 9시부터 신청할 수 있다. 
 

1가구(주소 기준)당 1대, 차량 소유주 명의로 신청해야 하며, 모집기간에 촬영한 사진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감축 실적은 참여자가 자동차등록증 사본과 참여 시점 및 종료시점의 차량 번호판과 계기판 사진을 자동차탄소포인트제 누리집으로 전송하면, 과거 주행거리와 비교해 산정하게 된다.
 
시는 주행거리 감축 실적에 따라 최대 10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230대가 참여해 주행거리를 감축한 155대에 대해 총 1,190만원을 지급했다.  김지혁기자 uskj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