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5·중1 대상 성교육 집중학년제 운영
초5·중1 대상 성교육 집중학년제 운영
  • 강은정 기자
  • 2021.03.08 20:35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1은 학교별 자율 실시
청소년 성 교육. 아이클릭아트
청소년 성 교육. 아이클릭아트

울산시교육청이 올해부터 초등 5학년·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성교육 집중학년제를 운영한다.

대상은 전체 초등학교 5학년과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이며 희망학교에 한해 운영한다.

초등학교 5학년 교육은 울산청소년성문화센터가 맡는다.

학생들은 관련 교과나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해 체험기관 교육(3차시 120분), 학교로 찾아가는 성교육(2차시 80분)을 받는다. 센터는 초등학교 5학년 성교육 집영학년제를 4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센터에서는 관계와 존중, 성 역할 고정관념과 나다움, 사춘기 변화와 긍정적 이해를 주제로 학생들이 건강한 성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중학교 1학년은 성인지교육 강사가 학교를 방문하는 찾아가는 성인지교육을 하고, 고등학교 1학년은 교육청이 제공하는 공동강의안을 활용해 학교 자율적으로 운영한다.
이외에도 초등학교 5학년과 중학교 1학년 학급을 대상으로 이달 중 성인지 프로젝트 수업 학급을 공모해 학생 참여 중심의 수업을 한다.
울산시교육청은 성인지 교육 공동강의안도 개발해 지원할 예정이다.   강은정기자 uskej@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