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 건천읍은 코로나로 인해 힘든 시기 읍민들의 불편과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현장에서 답을 찾아 해결하기 위한 '현장소통' 행보에 나섰다. 경주시 제공
경주시 건천읍은 코로나로 인해 힘든 시기 읍민들의 불편과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현장에서 답을 찾아 해결하기 위한 '현장소통' 행보에 나섰다. 경주시 제공

경주시 건천읍(읍장 이상원)에서 코로나로 인해 힘든 시기 읍민들의 불편과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현장에서 답을 찾아 해결하기 위한 '현장소통' 행보에 나섰다.

 건천읍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일 방내리와 대곡리 등 마을을 직접 방문해 지역 주민이 자주 이용하나 위험할 수 있는 구간과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나 해결하지 못한 곳 등 해당 마을이장의 동행 하에 현장에서 주민들을 만나 문제점 등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이상원 건천읍장과 직원들은 먼저 방내리 주민들이 자주 찾는 방내저수지 둘레길을 주민들과 함께 방문, 진흙탕 구간으로 변해 이용이 불편한 길을 장비와 야자매트를 즉시 지원 및 설치하며 불편을 해소했다.

 또한 이후 대곡리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새알들 농로확장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선형개량계획 및 토지소유자협의 등 사전 기초자료를 우선적으로 검토함으로써, 예산 편성과 함께 사업 추진을 신속히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건천읍은 올해 주민숙원사업과 재해복구사업 등 37건(사업비 8억원)에 대해 농번기 전까지 준공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상원 건천읍장은 "코로나로 인해 더 많은 주민과 소통하지 못한 안타까운 마음에 현장을 직접 찾게 됐고, 현장에서 주민들의 어려움을 즉각 파악해, 발 빠른 대처로 주민 불편을 해소하는 답을 찾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우수기자 jeusda@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