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고농도 미세먼지 감축 대기질 개선 총력
포항시, 고농도 미세먼지 감축 대기질 개선 총력
  • 전우수 기자
  • 2021.03.16 18:37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강공단내 주요도로 살수작업
생태복원협 회원사 50여곳 동참
이달 배출사업장 현장지도·점검

포항시와 포항산단 생태복원협의회는 최근 황사의 유입 등 포항시 일대의 미세먼지 나쁨 상태가 지속됨에 따라 고농도 미세먼지 피해 저감을 위해  철강관리공단 내 주요 도로에 살수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살수작업은 16일 포스코를 비롯한 포항산단 생태복원협의회 회원사 중 살수차를 보유하고 있는 현대제철(주), 동국제강(주), 에코시스템(주), ㈜제철세라믹, ㈜세기 등 50여개 회사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1~4단지 주요 도로를 대상으로 6대의 살수차량이 2~3회 노면살수를 실시했다.

 이들 회사는 공단 내 주요도로를 1사 1로 구역을 정해 미세먼지 예보기준 '나쁨' 단계부터는 즉시 도로청소를 강화하는 등 미세먼지 저감사업(Clean Road)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포항시도 공단 주요 도로 35km에 대해 미세먼지 저감 대비 도로 물청소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3월 미세먼지 배출사업장에 대해 현장 지도·점검을 실시하는 등 미세먼지 상황개선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시는 이번 도로 살수작업을 통해 철강공단 내 먼지 재비산을 방지함으로써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을 줘 대기질 개선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

 전익현 포항산단 생태복원협의회장은 "차량통행 및 주민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친환경 공단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구중 환경정책과장은 "3월은 연중 초미세먼지가 가장 높은 달로 포항 산단 생태복원협의회와 함께 살수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깨끗하고 친환경적인 포항철강산업단지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부했다.  전우수기자 jeusd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