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3일 충전 생태계 플랫폼 육성계획 등 미래 충전 비전을 제시하는 신규 브랜드 'E-pit'를 공개했다.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그룹은 23일 충전 생태계 플랫폼 육성계획 등 미래 충전 비전을 제시하는 신규 브랜드 'E-pit'를 공개했다. 현대차 제공

전기차 시대의 본격 확대를 대비해 현대자동차그룹이 초고속 충전 브랜드 'E-pit'를 공개하며 초고속 충전 인프라를 구축에 나선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미래 충전 비전을 제시하는 신규 브랜드 '이-피트'(E-pit)를 23일 공개했다.

모터스포츠 레이싱의 피트 스톱(Pit stop)에서 영감을 받은 이-피트는 전기차를 위한 피트 스톱을 지향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초고속 충전인프라 20개소 120기 구축을 시작으로 충전 생태계 플랫폼 육성계획 등 충전과 연관된 모든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과 시간을 의미 있게 만드는 충전 플랫폼으로 진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의 800V 시스템을 탑재한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은 이-피트 충전소에서 기존 충전 시간보다 최대 50% 줄어든 약 18분 내 80% 충전이 가능하다. 이는 5분 충전으로 약 100㎞ 주행이 가능하다.

이-피트 충전소는 별도 조작없이 인증, 충전,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한 플러그앤차지 기능을 적용했다. 기존 여러 단계를 거쳐 충전해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했다. 

이와 함께 디지털 월렛을 적용해 충전소에서 충전사업자별 별도의 물리적 카드없이 이-피트 앱을 활용해 인증 및 결제가 가능하다. 충전소 만차 시 대기자간 분쟁을 방지하기 위해 앱 대기표 발급시스템인 디지털 큐(Digital Queue) 서비스도 적용해 편의성도 개선했다. 

한편, 이-피트 충전소는 다음 달 중순에 전국 12개 고속도로 휴게소에 개소할 계획이며(72기), 도심 내 주요 거점에도 충전소 8개소(48기)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자료제공=현대자동차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