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재보선을 2주 앞두고 중앙당 차원의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울산 남구을)과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 후보의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한 단서 확보에 직접 나섰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투기 사태로 서울·부산시장에 이어 울산 남구청장 선거도 수세에 몰리자 이들에게 제기된 투기 의혹을 띄워 국면전환을 시도하는 모습이다.

 24일 울산시 관계자에 따르면 민주당 중앙선대위 허영 대변인이 최근 김 의원과 서 후보의 부동산 투기 의혹 관련한 자료를 울산시에 요청한 사실을 확인했다. 이 관계자는 "현재 민주당에서 요청한 자료를 (시에서) 열심히 찾아보고 있을 것"이라면서 "아직까지는 나온건 없지만 계속 찾아 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자료를 찾아내면 (그 자료를) 민주당에 넘길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허 대변인은 지난 21일 논평에서 서 후보자는 지난 2014년 11월 울산시가 울산외곽순환도로 대안노선을 발표하고 6개월 후인 2015년 5월 예정 부지를 사들인 것을 두고 내부 정보를 이용한 공직자 투기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또 김 의원을 향해서는 울산시 고문변호사로 재직 당시 KTX 인근 부동산 취득에 대한 사전정보를 입수했고 이후 울산시장 재임시 해당 토지에 도로가 개설돼 황금 역세권이 됐다는 주장을 했다.

 실제로 다음날 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와 최고위에서도 이 사안을 비중 높게 다룬 것으로 알려졌다.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22일 브리핑에서 "울산에서 공직자 내부 정보를 활용한 투기건이 심각한 사안으로 간주돼 LH 투기 못지 않은 대형 부동산 비리 의혹 사건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됐다"고 밝혔다.

 최 수석대변인은 "서 구청장은 구청장 재직시에 울산시가 대안 노선을 발표하고 얼마 되지 않은 시간 후에 건설 예정부지를 사들였다"며 "울산외곽순환도로 건설을 맡은 모 엔지니어링 업체 직원으로 추정되는 사람과 부동산을 취득했다는 의혹도 밝혀내야 할 사안"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 관련 의혹은 더 중차대한 사안으로 판단된다. 광역단체장 출신으로서 김 의원이 내부 정보를 이용해서 부동산 투기를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 사건으로 간주될 수 있다"며 " 광역단체장 출신으로 현역 의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 사건으로는 첫 사례가 된다는 판단도 했다. 매우 엄중한 의혹 사건"이라고 주장했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