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가세요"
양산시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가세요"
  • 이수천 기자
  • 2021.04.15 20:31
  • 0
  • 온라인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전체 9500여건 총 1억9천만원
이달 말까지 집중환급기간 운영

양산시는 이번달 말까지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 중점 추진 기간을 운영해 아직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을 납세자들에게 돌려준다고 15일 밝혔다.

지난달 말까지 잠자고 있는 미환급액은 9,500여건, 1억9,000만원에 이르며 주로 자동차세 연납 후 소유권 이전 말소나 국세 경정에 따른 지방소득세 환급분이 전체 환급금의 98%에 해당한다.

시는 그동안 환급금을 돌려주기 위해 발생 즉시 지방세 환급 안내문을 발송하고, 정기분이나 체납액에 직권충당 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실제 환급사실을 몰랐거나 소액에 따른 무관심, 절차의 번거로움 등으로 남아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시에서는 아직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에 대해 이달말까지 중점 추진기간을 설정하고 환급 대상자에게 안내문을 일괄 발송하는 등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환급금 조회 및 신청은 위택스(www.wetax.go.kr), ARS(080-392-3030), 전화(055-392-2194), 카카오 채널(양산시 지방세 환급 검색)로도 가능하다.

특히 작년부터 납세자 이용 편의성을 높인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실시로 이름과 생년월일, 계좌번호만 입력해도 언제 어디서나 환급 청구가 가능하도록 했다. 

양산시 관계자는 "미환급금에 대한 적극적인 환급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납세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납세자의 적극적인 관심과 확인을 당부했다. 이수천기자 news85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