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 소통 '음악·미술감상' 참가자 모집
쌍방 소통 '음악·미술감상' 참가자 모집
  • 강현주 기자
  • 2021.06.20 19:55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문예회관, 7월 한달간 실시
21일부터 선착순…수강료 2만원

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김지태)은 다음 달 6일부터 29일까지 1개월간 실시되는 예술이론 '음악·미술감상'의 참가자를 오는 21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예술감상, 음악감상, 미술감상 총 3개의 과정으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어렵게만 느껴졌던 예술과 음악, 미술의 역사를 작품 감상과 함께 양방향 소통하며 탐험해보는 과정으로 기획했다.

지도강사는 음악평론가인 서울대 서양음악연구소 이장직 총괄연구원으로 객석예술평론상, 서울예술상 등 수상했고 중앙일보 음악전문기자, 서울시립대 겸임교수, 월간객석 객원전문기자를 역임했다.

음악감상은 '오케스트라의 모든 것'으로 오케스트라를 구성하고 있는 악기들의 역할, 오케스트라 음악의 탄생, 교향곡의 시작과 발전까지 나웅준 클래식해설가와 함께 한다. 

나웅준 클래식해설가는 금관앙상블 '브라스 마켓' 리더로 네이버(NAVER) 오디오클립 '클래식 사용법'을 연재 중이다.

미술감상은 기라영 전시예술감독의 강의를 통해 '동양회화의 모든 것'을 주제로 조선시대의 흐름과 그 시대의 작가, 공예품, 회화 등 여러 작품을 알아본다. 기라영 전시예술감독은 아트그라운드 에이치큐(hQ) 대표로 울산미래비전위원회 문화예술분과 위원, 북구예술창작소 총괄 운영  중이다.

신청은 회관 누리집을 통해 오는 21일부터 선착순 접수하며, 참가비는 과목별 2만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문화예술회관 예술사업과 전시교육팀(☎226-8253)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현주기자 uskhj@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