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교육청 승진 35명 등 266명 정기인사
울산시교육청 승진 35명 등 266명 정기인사
  • 김지혁
  • 2021.06.22 19:39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급 승진 6명 중 여성이 절반차지

울산교육청이 7월 1일자 지방공무원 266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공로연수 및 퇴직 등 결원에 따른 승진임용 35명, 보직기관 만기 등으로 인한 전보 148명, 신규임용 3명, 공로연수 및 퇴직, 휴·복직 등 80명이다.
 
공로연수를 앞둔 정민치 행정국장의 후임으로 문명곤 정책관(3급)이 임용됐다.
 
또 강현철 초등교육과 초등행정팀장, 한미화 정책관 예산관리팀장, 박봉국 재정복지과 경리팀장, 김현미 감사관 감사1팀장, 서미진 재정복지과 계약팀장, 박상무 울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총무과장이 4급으로 승진 전보됐다.
 
특히, 전체 4급 승진자 6명중 50%인 3명이 여성으로 고위직의 여성 공무원 확대도 눈여겨 볼만하다. 
 
여성관리자 비율의 꾸준한 증가는 '양성평등 공직사회 구현'을 위한 노옥희 교육감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정기인사는 전보점수제를 통한 공정한 인사, 개인의 희망을 최대한 반영한 맞춤형 인사, 육아휴직 복직자와 장애인공무원을 위한 배려하는 인사에 초점을 뒀다. 
 
노옥희 교육감은 "투명하고 합리적인 이번 정기인사가 열심히 일하는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울산교육의 주요정책을 수행하기 위한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지혁기자 uskjh@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