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이채익 의원(울산 남구갑)이 지난 24일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언론중재법 강행처리 반대를 촉구하고 있다. 이채익 의원실 제공
국민의힘 이채익 의원(울산 남구갑)이 지난 24일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언론중재법 강행처리 반대를 촉구하고 있다. 이채익 의원실 제공

27일 더불어민주당의 국회 본회의 언론중재법 강행 처리를 앞두고 해당 상임위원장인 국민의힘 이채익 의원(울산 남구갑)은 "민주당은 언론법 강행처리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인 이 의원은 지난 24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지난 22일 문재인 대통령의 유엔총회 참석 수행차 미국 뉴욕에서 가진 특파원 간담회에서 "처음 민주당 법안을 봤을 때 '말이 안 된다'고 느꼈다. '이렇게 하면 큰일 난다'고 반대했다"고 한 발언을 소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 의원은 "황 장관은 유엔의 언론법 반대 서한에 정부가 입장을 내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하더니 이제는 바른 말을 하고 있다"라며 "여당 강경파 앞에서는 찍소리도 못하더니 밖에서는 언론징벌법, 언론재갈법이라고 자백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세계는 한국의 언론법 두고 두 눈을 뜨고 지켜보고 있다"라며 "국제언론학회가 17일 비엔나 총회를 열고 우리나라 언론재갈법(언론중재법)을 포함한 세계 여러 나라의 언론탄압과 자유 침해 규탄결의안을 발표했다. 세계는 우리나라를 홍콩, 미얀마, 아프가니스탄과 같은 대표적인 언론탄압 국가와 동일 선상에 두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고발전문가 이재명 지사의 대장동 게이트 같은 보도를 원천 봉쇄해 오직 정권창출만 이루겠다는 야욕에 눈이 먼 것임을 자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모두가 잘못됐다고 할 때 그만두는 것도 여당이 가져야 할 책임과 용기"라며 "지금이라도 그만둔다면 그 자체로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우리 상임위도 혼신을 다해 막겠다"고 덧붙였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