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채익 의원
이채익 국회의원 (울산 남구갑)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국민의힘 이채익 의원(울산 남구갑)은 22일 국립서울현충원 대통령묘역에서 거행되는 김영삼 대통령 서거 6주기 추모식을 주관한다고 밝혔다.
 
1980년대 신군부 독재에 대항하기 위해 김영삼 전 대통령, 김대중 전 대통령 등 야당 인사와 재야 세력들이 조직한 민추협으로 정계에 입문한 이채익 위원장은 현재 민추협 부회장과 김영삼 민주센터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 인연으로 이채익 위원장은 권영세 의원(민추협 부이사장)과 함께 이번 김영삼 대통령 서거 6주기 추모식을 주관하게 됐다.
 
1980년대 민추협에 동참하며 본격적인 정치활동을 시작한 이 위원장은 대한민국 민주화를 위해 투쟁했고 통일민주당에서 교수부장을 맡기도 했다.
 
또 이채익 위원장은 국회의원 당선 후에도 민추협 부회장과 김영삼 아트센터에서 활동하며 민주화 운동 대선배들의 업적을 연구하고 학술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민주인사들의 정확한 역사를 규명하고 정리해오고 있다.
 
이 의원은 "신군부 독재에 대항하기 위해 조직된 민추협에 참여하면서 김영삼 당시 공동의장을 근거리에서 지켜봤다"며 "그 경험이 정치인 이채익에게 가장 큰 정치적 자산"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국 방방곡곡을 돌며 김영삼 대통령님의 불굴의 의지와 개혁보수 정신을 바탕으로 민주세력을 단합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로 정권교체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