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미포조선 노사가 2021년도 임금협약 조인식을 갖고 경영실적 개선과 새로운 도약에 매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현대미포조선 제공
현대미포조선 노사가 2021년도 임금협약 조인식을 갖고 경영실적 개선과 새로운 도약에 매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현대미포조선 제공

현대미포조선 노사가 2021년도 임금협약 조인식을 갖고 경영실적 개선과 새로운 도약에 매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현대미포조선은 7일 오전 울산 본사 한우리회관 교섭회의실에서 신현대 사장과 정영진 노조 위원장, 노사 교섭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임금협약 조인식을 가졌다.


 현대미포조선은 실적 악화 등으로 인해 해를 넘겨 교섭을 마무리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노사간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새해 경영목표 달성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신현대 사장은 "앞으로도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이어 정영진 노조 위원장은 "새해에도 조합원들의 고용 안정과 권익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현대미포조선 노사는 지난달 25일 열린 27차 교섭에서 기본급 4만원 정액 인상(정기승급분 2만3,000원 포함), 생산성 향상 격려금 100만원, 경영위기 극복 격려금 100만원 지급, 임금체계 개선 조정분 적용기간 확대 등에 잠정 합의했다. 


 이 합의안은 이틀 뒤 진행된 전체 조합원 찬반투표에서 투표자 대비 59.1%의 찬성으로 최종 가결됐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