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산도서관, 생애주기별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울산도서관은 오는 3월 4일부터 5월 29일까지 울산도서관 2층 문화교실에서 '2022년 상반기 생애주기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역 내 독서문화 진흥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강좌는 대면으로 진행한다.  
 
3월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시니어(65세 이상) 대상 '스마트폰 똑똑하게 활용하기' △중·고등학생 대상 '내 꿈을 잡(JOB)아라' △초등학생 대상 '창의 역사, 여행 세계사' '신나는 피지컬 코딩의 세계' △6~7세 대상 '동화와 함께하는 책놀이' 등 총 5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4월에는 '여행, 조은정처럼 해보세요!'과 '강준형 작가와 경제공부' 2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3월 강좌 신청은 18일부터, 4월 강좌는 3월 18일부터 울산도서관 누리집으로 울산시민 누구나 선착순 접수 가능하다.


 
# 남구 구립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남구 구립도서관은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오는 3월 2일부터 6월 9일까지 유아, 초등학생, 성인을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산도서관은 성인 대상 '코로나 속에 지친 현대인을 위한 실용미술' '인문학 돋보기, 세계사 기행'을 비롯해 유아, 초등학생 대상 '티키토키 스토리 영어' '창의사고력 보드게임' 등 10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복도서관은 유아, 초등학생 대상 '옹기종기 유아 종이접기' '영어그림책 생각톡 아트톡' 등 11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옥현어린이도서관은 유아, 초등학생 대상 '이야기가 있는 숲놀이' 등 10개 프로그램, 월봉도서관은 3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지난해 개관한 철새마을도서관도 성인 대상 '스마트폰 1등비서 만들기'와 유아 대상 '그림책을 따라가면 지구가 보여요' 2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수강 신청은 다음달 10일까지 각 도서관별로 남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가능하다. 

 

# 동부도서관, 한국 약용식물 세화 전시
울산동부도서관은 오는 27일까지 새해 축사와 건강의 뜻을 담은 '한국 약용식물 세화' 24점을 전시한다. 
 
우리 조상들은 민간풍속으로 새해가 되면 집안 곳곳에 복을 비는 그림, '세화'를 붙여 새해 축사를 기원했다. 
 
전시를 통해 한국 약용식물에 대한 단순한 관심을 넘어, 동서양의 전통 재료와 표현기법을 현대화한 다양한 개성과 차별화된 예술성을 감상할 수 있다.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