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에서 선보이는 어린이명작무대Ⅰ 해설이 있는 가족 발레 '잠자는 숲속의 미녀'의 공연 장면.
오는 26일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에서 선보이는 어린이명작무대Ⅰ 해설이 있는 가족 발레 '잠자는 숲속의 미녀'의 공연 장면.

중구문화의전당이 '어린이 명작무대'의 올해 첫 번째 무대를 연다.


 중구문화의전당은 오는 26일 오후 3시 2층 함월홀에서 어린이명작무대Ⅰ 해설이 있는 가족 발레 '잠자는 숲속의 미녀'를 공연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가족 발레부터 종이컵인형극, 연극, 음악극 등 다양한 장르의 기획공연 4편으로 '어린이명작무대 시리즈'를 진행한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잠자는 숲속의 미녀'는 발레 공연에 익숙하지 않은 관객들에게 발레에 대한 문턱을 낮춰줄 수 있는 공연이다. 발레마스터가 직접 들려주는 발레의 역사부터 무대 뒤의 숨은 이야기까지 접할 수 있다. 이번 무대에선 '요정들의 춤' '파랑새' '고양이의 춤' '보석요정들의 춤' '데지레 왕자와 오로라 공주의 그랑 파드되' 등 하이라이트 장면들을 모아 선보인다. 


 공연에 출연하는 '와이즈발레단'은 2005년 창단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2017년 제49회 대한민국문화예술상(대통령상), 2018년 예술경영지원센터 대표상을 수상했다.


 예매는 25일 오후 6시까지 중구문화의전당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온라인 사전예매 종료 후 남은 좌석에 한해 공연당일 오후 2시부터 함월홀 현장예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