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4월 5~8일 2022년 울산·경남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연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울산과 경남의 지역인재 채용 광역화가 올해부터 시행된 후 처음 마련된 합동 채용설명회로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울산시와 경상남도, 경상국립대학교가 공동 주관한다.  
 
울산 7개, 경남 10개 등 총 17개 이전공공기관이 참여해 울산·경남 지역의 28개 대학을 포함한 지역 인재에게 채용 기회를 확대하고 유익한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설명회는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합동채용설명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홈페이지는 23일부터 4월 15일까지 운영되며 기관별 소개 및 채용정보 영상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취업 지도·상담, 모의면접 참여 등은 3월 25일부터 누리집 내 사전예약 신청을 받아 진행된다.
 
또한 기관별 인사담당자와의 채용 상담 및 직무별 현직자 상담(멘토링) 등 누리집 내 실시간 상담은 4월 5~8일까지 진행된다.
 
이밖에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전략 특강, 공공기관 취업 전문 컨설턴트의 취업 지도·상담, 인공지능(AI)모의면접 체험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마련돼있다.
 
울산시는 관계자는 "이번 울산·경남 합동채용설명회를 통해 지역인재의 채용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인재 양성 정책도 지속 추진해 지역인재의 공공기관 채용이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강은정기자 uske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