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정이 11일 코로나 피해를 본 소상공인·자영업자 370만명을 대상으로 1인당 최소 6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당정 협의 후 브리핑에서 "당에서 모든 자영업자·소상공인, 매출액 30억원 이하 중기업까지 370만명에게 최소 600만원을 지급해달라고 요청했다"며 "정부에서 그 부분은 수용했다"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방역지원금을 손실보전금으로 이름을 바꿨다"며 "최소 600만원이기 때문에 업종별로 600만원에서 플러스 알파(+α)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
 피해 규모에 따라 차등 지급하되 최소 600만원은 보장하겠다는 것이다. 

 대상자는 2차 방역지원금 대상 332만명보다 38만명 늘어났다. 

 권 원내대표는 "대통령 공약사항이 모두 이행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권 원내대표는 "윤석열 대통령께서는 지난 선거 과정에서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600만원을 추가 지원해 1·2차 방역지원금 포함해 최대 1,000만원까지 실질적 보상하겠다는 약속을 했다"며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급안은 반드시 추경안에 포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도 코로나19 피해 손실보상 추가경정예산(추경)안에 대해 "온전한 손실보상을 위해 손실보전금 등 두터운 지원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추 부총리는 "금번 추경은 온전한 손실보상, 방역 소요 보강, 민생·물가 안정 3가지 방향으로 편성했다"며 "민생, 물가 안정을 위해 취약계층 지원, 물가안정 지원 방안 등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진단검사비 등 필수 방역 소요를 보강했다"고 덧붙였다.
  김응삼기자uskes@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