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의 내년도 예산안 협상이 계속 공전하고 있다. 여야는 21일에도 쟁점 부분에 대해 접점을 찾지 못하고 평행선을 달리고 있다. 법인세 인하 문제와 함께 총액 5억원에 불과한 행정안전부 경찰국(2억원)·법무부 인사정보관리단(3억원) 예산에 대한 이견을 전혀 좁히지 못한 채 서로에게 양보만 요구하는 모습이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공부모임 '국민공감'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내년도 예산안 처리와 관련한 여야 협상에 진전이 없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행정안전부 경찰국과 법무부 인사정보관리단 예산 문제와 지역 상품권, 법인세 부분에서 진전이 없어 홀딩 된 상태"라며 "예산안은 변동된 것이 별로 없다"고 말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와 추가 협상에 대해 "어제 오후에 잠시 만났다"면서 "현재로서는 (회동) 계획이 잡힌 것은 없다"고 전했다.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내년도 예산안 협상과 관련, "민주당은 국민의 고단한 삶을 챙기는 민생 예산을 조금이라도 더 확보하고자 정부를 계속 설득하고 있다"며 "국민의힘도 더 이상 '용산 바라기'가 아닌 '민생 바라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제는 집권 여당인 국민의힘이 결단해야 한다"며 "또다시 용산의 깨알 같은 지침에 국회 예산안 처리가 더이상 지연되지 않길 바란다"고 강조했다.이어 "이제 더 시간을 끌지 말고 국정의 무한 책임을 진 집권여당으로서 민생과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결단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김응삼기자uskes@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