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은 지난 14일 울산시당 대회의실에서 30여 명의 당원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시당 자치분권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및 자치분권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은 지난 14일 울산시당 대회의실에서 30여 명의 당원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시당 자치분권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및 자치분권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위원장 이선호)은 지난 14일 울산시당 대회의실에서 30여명의 당원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시당 자치분권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및 자치분권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선호 울산시당위원장, 손종학 남구갑지역위원장, 한기양 NCCK 화해와 통일 위원회 위원장, 광역·기초의원, 핵심당원 등이 참석했다.


 이선호 시당위원장은 "지방소멸과 인구절벽, 저출생 고령화, 지역 격차와 같은 국가 위기를 헤쳐나가는 데 가장 우선이 되는 과제가 바로 자치분권이다"라면서 "울산은 광역시·도 중 가장 활력이 넘치는 도시였지만 지금은 그렇지 못하고 그에 대한 대비정책조차도 허술해 민주당의 역할이 크다"고 자치분권위원회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상헌 국회의원은 축전을 통해 "더불어민주당의 대내외적 환경이 매우 어렵지만 이러한 위기는 깨어있는 시민들과 우리 당원들의 힘으로 반드시 극복할 수 있으며 그 중심에 오늘 발대식을 하는 자치분권위원회가 있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울산시당은 자치분권위원장에 윤덕권 전 울산시의원을 선임하고 이날 임명장을 전달했다.


 윤덕권 민주당 울산시당 자치분권위원장은 "중앙권력을 나누면 지방역량은 배가되고 주민 행복은 더해진다"면서 "자치의 강화, 중앙권력의 분권, 재정의 분권을 통해 중앙과 지방이 함께 성장하는 참다운 민주주의의 역사 자치분권위원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자치분권위원회는 향후 지방분권 국가 확립과 강력한 재정 분권 추진, 자치단체의 자치역량 고취, 풀뿌리 주민자치 강화, 네트워크형 지방 행정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우수기자 jeusda@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