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IST 2022년도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국공립대학 최우수(1등급)를 받았다. 

 UNIST는 지난해에 청렴노력도(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1등급(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등 청렴·반부패 분야 선도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UNIST의 2022년 종합청렴도는 100점 만점 중 86점으로 33개 국공립대학 평가대상의 평균(75.2점)보다 10.8점 높았다. 

 종합청렴도는 업무처리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인식·경험에 대한 설문평가 영역(청렴체감도)과 반부패 추진 노력·운영실적 등에 대한 평가 영역(청렴노력도)으로 구성됐다.

 먼저 '청렴체감도'에서는 우수 등급의 평가를 받았다. 이를 통해 내부구성원 및 계약상대방에게 청렴한 기관으로 인식되고 있음을 확인했다. 

 또 '청렴노력도'는 국공립대학 평가대상 중 유일하게 매우우수 등급을 받았다. 
 UNIST가 청렴시책 추진에 있어서 특히나 모범적으로 수행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UNIST 관계자는 "이용훈 총장의 청렴도 개선에 대한 의지를 바탕으로 소통에 기반한 청렴문화 확산, 부패사전예방 시스템 발굴, 청렴 과학기술인 양성 등을 강조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UNIST는 국공립대학의 청렴문화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