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정욱 울산시 행정부시장이 25일 울산시청 행정부시장실에서 청소년상 대상에 선정된 이성빈 학생을 비롯한 2023년 울산광역시 청소년상 수상자들에게 표창 전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 제공<br>
서정욱 울산시 행정부시장이 25일 울산시청 행정부시장실에서 청소년상 대상에 선정된 이성빈 학생을 비롯한 2023년 울산광역시 청소년상 수상자들에게 표창 전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 제공

울산시는 25일 오전 본관 7층 행정부시장실에서 2023년 청소년상 수상자 8명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11일 청소년육성위원회의 심의를 개최해 '2023년 울산광역시청소년상' 수상자 8명을 대상으로 했다.

 이날 청소년상 대상은 심의에서 최고점을 받은 방어진고 이성빈 학생이 선정됐다. 

 이성빈 학생은 교과 성취도가 높고 과학적 탐구역량이 우수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 듀크리스티나 학생(미용예술고), 주은진 학생(남창중), 장윤하 학생(달천고), 함찬임 학생(방어진고), 양해민(학교밖청소년), 이현석 학생(문현고), 엄준우 학생(울산대)이 각각 청소년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울산시에서 주관하는 각종 청소년 교류 행사 참가자로 우선 추천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울산시 청소년상은 '울산광역시청소년상 조례'에 따라 2014년부터 올해까지 10회에 걸쳐 총 62명이 수상했다. 전우수기자 jeusda@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