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기판은 지난 8일 문수축구경기장에서 개최된 울산과 인천유나이티드의 하나원큐 K리그1 33라운드에서 '울산x3 응원가 프로젝트' 공연을 선보였다.
길기판은 지난 8일 문수축구경기장에서 개최된 울산과 인천유나이티드의 하나원큐 K리그1 33라운드에서 '울산x3 응원가 프로젝트' 공연을 선보였다.

 

울산현대축구단이 '신규 응원가 프로젝트 울산x3'를 공개했다.

 울산의 신규 응원가 프로젝트에는 구단을 중심으로 로컬 뮤지션 길기판 그리고 울산의 서포터즈 처용전사가 참여했다. “모두 하나가 되어 꿈이 이뤄질 수 있게 함께 외치자"라는 의미를 담아 작곡과 작사, 녹음이 이뤄졌다.

 신규 응원가 프로젝트에 담긴 곡은 '끝까지 달린다'와 'Over the star(오버 더 스타)'로 모두의 염원인 우승에 대한 열망과 경기와 응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선수의 팬의 다짐이 담긴 곡들이다. 작곡과 작사를 총괄한 울산의 싱어송라이터 길기판은 이미 구단 자체 다큐멘터리 '푸른 파도'의 삽입곡 '너의 파도가 되어 줄게' 제작에 참여한 바 있어, 울산과 팬 모두의 뜻이 담긴 응원가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나아가 길기판은 지난 10월 8일 문수축구경기장에서 개최된 울산과 인천유나이티드의 하나원큐 K리그1 33라운드에서 '울산x3 응원가 프로젝트' 공연을 선보였다. 이례적으로 특설무대나 그라운드 중앙이 아닌 서포터즈 구역에서 응원가를 열창했다. '푸른 파도'의 삽입곡 '너의 파도가 되어 줄게'와 신규 응원가 '끝까지 달린다'를 팬들과 함께 부르며 파이널 라운드에 대한 기대와 의지를 함께 다지기도 했다.

 서승원기자 ggundle200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