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축구 울산현대축구단이 말레이시아의 조호르바루를 홈으로 불러들여, 아시아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의 발판을 마련한다.

 울산은 24일 오후 7시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조호르바루와 2023/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이하 ACL) I조 3차전에 임한다.

 현재 울산은 조호르바루와 같은 1승 1패 승점 3점 +1을 기록 중이지만, 다득점(울산 3골, 조호르바루 4골)에서 1골 뒤져 3위에 있다.

 울산은 지난달 19일 홈에서 마틴 아담의 해트트릭을 앞세워 BG 빠툼 유나이티드(태국)에 3대1 승리를 거뒀다. 하지만 이번달 3일 가와사키 프론탈레(일본) 원정에서 종료 직전 통한의 실점을 내줘 0대1로 아쉽게 패했다. 

 이번 조호르바루전을 시작으로 남은 조별리그에서 좋은 결과를 내야 16강 진출에 성공한다.

 울산은 지난 시즌 ACL에서 조호르바루와 한 조에 편성됐는데, 두 경기 모두 1대2로 졌다. 이로 인해 조 3위에 머무르며 16강행 티켓을 놓쳤다.

 조호르바루는 현재 말레이시아 슈퍼리그에서 독보적인 1위를 달리고 있다. 과거 K리그 수원삼성과 부산아이파크에서 뛰었던 브라질 국적의 베르손이 최전방을 책임지고 있다. 지난 시즌 울산과 조별리그 2차전에서 골망을 흔들었다. 이번 시즌 리그 18경기에서 16골을 몰아쳤다.

 또 경계해야 할 선수는 이탈리아 출신 공격수 페르난도 포레스티에리다. 이탈리아 연령별 대표 출신으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왓포드, 셰필드 웬즈데이에서 뛰었다. 현재 울산 플레잉코치인 박주영과 왓포드 시절 주전 경쟁을 펼쳤다. 이번 시즌 리그 17경기 18골로 전체 득점 2위에 올라 있다. 

 울산은 아시아 무대에서 반전을 통해 K리그1 우승의 분수령이 될 대구FC(29일)전까지 기세를 이어가겠다는 목표다.  서승원기자 ggundle200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