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첼리스트 홍진호 리사이틀이 오는 7일 오후 7시 30분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에서 열린다. 중구문화의전당 제공
첼리스트 홍진호 리사이틀이 오는 7일 오후 7시 30분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에서 열린다. 중구문화의전당 제공

첼리스트 홍진호 리사이틀이 오는 7일 오후 7시 30분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에서 열린다.

 홍진호는 클래식과 재즈, 대중음악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다채로운 연주를 선보이고 있는 젊은 음악가다.

 그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독일 뷔르츠부르크 국립음대에서 석사 및 최고 연주자 과정을 수석으로 졸업했다.

 이어 뷔르츠부르크 국립음대 콩쿠르를 시작으로 멘델스존 콩쿠르, 프랑스 보르도 국제 콩쿠르, 중국 쉔펠트 국제 콩쿠르, 스위스 조르지오 베르가모 콩쿠르 등 여러 국제 콩쿠르에서 상을 받았다. 또 독일 중부 체임버 오케스트라, 뷔르츠부르크 음대 오케스트라, 불가리아 슈멘 시립 오케스트라 등 다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고, 스페인 Musethica, 네덜란드 Zeister Muziekdagen 등 권위 있는 실내악 페스티벌에 초청받아 아름다운 연주를 선보이기도 했다.

 2019년에는 JTBC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밴드'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밴드음악 등 음악적 영역을 확장했다.

 2021년과 지난해에는 3·1절 기념식과 제6회 서해 수호의 날 기념식에서 헌정공연을 펼친데 이어 한국전쟁 70주년 특집 MBC 다큐멘터리 '노병과 소년'에 참여했다.

 이와 함께 서울 재즈 페스티벌과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며 대중적인 연주자의 면모를 갖추어 나가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 그는 드뷔쉬의 '기쁨의 섬', 리스트의 '사랑의 기쁨' 등 '사랑'을 주제로 하는 다채로운 작품을 연주한다.

 피아니스트 박상욱도 함께 출연해 공연의 깊이를 한층 더할 예정이다.

 공연 입장료는 전석 2만원이다.  

 예매는 공연 전날인 6일 오후 6시까지 중구문화의전당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공연 당일 오후 6시 30분부터 2층 함월홀에서는 현장 예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정세영기자 seyug@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