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5일 경기도 하남시 신우초등학교에서 열린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따뜻한 돌봄과 교육이 있는 늘봄학교'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5일 경기도 하남시 신우초등학교에서 열린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따뜻한 돌봄과 교육이 있는 늘봄학교'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5일 초등학교 교육과 관련, “'부모 돌봄'에서 '국가 돌봄'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경기도 하남시 신우초등학교에서 '따뜻한 돌봄과 교육이 있는 늘봄학교'를 주제로 9번째 열린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지난 선거 때부터 돌봄과 교육만큼은 국가가 확실히 책임지겠다고 약속드렸으며, 정부 국정과제로 채택해 지금까지 추진해 오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민주주의 사회에서 교육 중심은 공교육이 돼야 하고, 공교육 중심은 결국 학교"라며 “좋은 학교시설을 활용한 국가돌봄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방과 후 다양한 교육·돌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늘봄학교'를 전국 모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하겠다는 정부 계획을 재차 확인하며 “올 상반기에는 2,000개 학교, 하반기에는 전체 학교로 확대하고 2026년까지는 저학년에서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전부 이런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올해 예비 학부모 수요조사에서 응답자의 83.6%가 늘봄학교 참여를 희망했다며 “이렇게 모두가 기다리고 계시는데, 여러 어려움이 있더라도 우리가 함께 힘을 모아 잘 추진해야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4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KBS와 신년 대담 방송을 위한 촬영을 마쳤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KBS 박장범 앵커와 진행한 이날 대담은 설 연휴를 앞둔 7일쯤 방송될 것으로 알려졌다.  김응삼기자 uskes@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