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HD FC의 홍명보 감독이 14일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해 설영우 선수의 이적 등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울산 HD FC 제공
울산 HD FC의 홍명보 감독이 14일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해 설영우 선수의 이적 등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울산 HD FC 제공

울산 HD FC의 홍명보 감독이 시즌 이후 국가대표 설영우에 대한 이적을 허락한다고 밝혔다.

울산은 이날 2023-2024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반포레 고후와의 16강 1차전을 하루 앞두고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기자회견에선 반포레 고후와의 ACL 16강 1차전에 임하는 각오 및 아시안컵에 차출된 선수들의 출전 여부 등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다.

우선, 홍명보 감독은 이번 기자회견에서 이번 시즌에도 설영우가 울산에 잔류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2023 AFC 아시안컵 아시안컵에서 맹활약을 펼친 설영우는 유럽행을 원한다는 뜻을 공개적으로 밝혔다.

홍 감독은 "설영우는 울산에 중요한 선수이자, 울산에서 성장하고 혜택도 받은 선수다"며 "설영우가 앞으로의 1년을 팀에서 잘 마무리하고 팬들을 포함한 모두에게 박수를 받으며 더 높은 곳에 도전하는 상황을 만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설영우가 (국가대표팀 일정을 마치고) 팀에 복귀했을 때 서로 생각을 잘 이야기했다. 서로를 잘 이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울산 HD FC가 14일  반포레 고후와의 ACL 16강 1차전을 하루 앞두고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울산 HD FC 제공
울산 HD FC가 14일 반포레 고후와의 ACL 16강 1차전을 하루 앞두고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울산 HD FC 제공

홍 감독은 지난 7일 2024 K리그 동계 전지훈련 미디어캠프 기자회견에서도 설영우 이적 시 대안이 없다며 설영우가 올 시즌은 울산에서 보낸 후 해외에 나가는 게 좋다고 강조한 바 있다.

아시안컵에 차출된 울산 선수들의 경기 출전 여부에 대해선 "선수들의 컨디션과 몸 상태를 오늘 훈련 때까지 점검하고 출전 여부를 정할 예정이며, 대표팀에서 돌아온 선수들이 훈련에 임하고 경기를 준비하는 자세는 굉장히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다"고 답했다.

이어 홍 감독은 새로 영입된 마테우스, 켈빈 등 외국인 선수들을 팀에 잘 융화시켜 적재적소에 투입하겠다고도 말했다.

울산 HD FC의 주장을 맡은 김기희가 14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주장을 맡은 포부에 대해 말하고 있다. 울산 HD FC 제공
울산 HD FC의 주장을 맡은 김기희가 14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주장을 맡은 포부에 대해 말하고 있다. 울산 HD FC 제공

이번 기자회견에는 새롭게 주장에 선임된 김기희도 참석해 시즌 첫 단추를 채우는 것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김기희는 "울산에서 주장을 맡게 되는 것은 영광이다. 고후에 대해서는 팀 미팅을 통해 접했다. 16강에 올라온 팀 중에는 쉬운 팀이 없다고 생각한다. 준비한 대로 좋은 경기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울산 HD는 15일 오후 7시 문수축구경기장에서 고후와 2023·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을 펼치며, 2차전은 21일 오후 6시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펼쳐진다.  김경민기자 uskkm@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