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항만공사는 다음달 초 액체부두 1개 선석 준공에 맞춰 북신항 일대 7개 부두의 명칭을 확정했다. 사진은 북신항 전경. 울산항만공사 제공<br>
울산항만공사는 다음달 초 액체부두 1개 선석 준공에 맞춰 북신항 일대 7개 부두의 명칭을 확정했다. 사진은 북신항 전경. 울산항만공사 제공

 

동북아 에너지(오일·가스)허브로의 도약을 준비중인 울산항 신북항에 새로 건설된 7개 부두의 공식 이름이 부여됐다.

 울산항을 관리·운영하는 울산항만공사(UPA)는 올 하반기 에너지허브 1단계 상업 운영을 앞두고 다음달 초 액체부두 1개 선석 준공에 맞춰 북신항 일대 7개 부두의 명칭을 확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선석이란 항내에서 선박을 계선시키는 시설을 갖춘 접안장소를 말한다.

 울산항만공사는 에너지허브 1단계의 5개 선석의 명칭은 '북신항 에너지부두01~05'로 확정하고, 나머지는 '북신항 액체부두01'과 '신항북방파제 에너지부두'도 명칭을 확정했다. 

 향후 남신항 개발에 대비하고 부두 위치 파악이 용이하도록 부두명에 '북신항' 권역을 부여하고 세계 4위, 국내 1위의 에너지 취급 항만인 울산항의 특성을 감안했다는 게 UPA측의 설명이다. 

 이들 부두의 시설코드는 이달 중으로 MBN21~25, MBN31, MBF05로 각각 부여될 예정이다.

 명칭이 확정된 부두 중 신항북방파제 에너지부두를 제외한 6개 부두는 UPA가 지난 2013년부터 약 2,16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건설한 것으로, 축구장 44개에 달하는 총 면적 31만5,450㎡의 대규모 기반시설이다. 최성환기자 csh9959@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