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선호 울산시당위원장은 지난 23일 기자회견을 열고 제22대 총선 북구 공천과 관련된 입장을 전달했다. 울산시의회 제공
더불어민주당 이선호 울산시당위원장은 지난 23일 기자회견을 열고 제22대 총선 북구 공천과 관련된 입장을 전달했다. 울산시의회 제공

더불어민주당과 진보당, 새진보연합이 출범한 범야권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민주개혁진보연합'이 제22대 총선에서 울산 북구에 진보당 윤종오 후보로 단일화를 확정한 가운데 이선호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위원장이 지난 23일 기자회견을 열고 "북구 무공천 결정을 재고해달라"고 요청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민주당은 윤석열 검찰 독재 정권의 심판이라는 역사적 소명을 다하고자 울산 북구는 진보당 후보로 단일화하기로 했다"면서 "합의에 숨어 있는 중앙당의 깊은 고민을 이해할 수 있다"고 전제했다. 

 그러나 "이번 결정으로 울산의 민주당 당원, 특히 울산 유일의 현역 의원 지역구인 북구 당원들은 깊은 상처를 받고 있다"며 "울산은 지금까지 민주당의 험지였음에도 당원들은 민주당의 깃발을 놓지 않았고, 많은 헌신과 희생도 있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울산 북구는 굳건히 지켜온 민주당의 소중한 자산"이라면서 "북구 무공천 결정을 재고하고, 울산이 지켜온 민주당 정신을 기억해 달라"고 중앙당에 요구했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21일 진보당·새진보연합과 4·10 총선 선거연대에 합의하면서 울산 북구에 진보당 후보를 야권 단일후보로 내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현역 의원인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은 잇따라 입장문을 내고 반발하고 있고, 이번 총선에서 북구에 출마를 준비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3명도 반대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