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남구가 6일 충북 보은군청소년센터와 청소년 참여 활동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울산 남구 제공
울산 남구가 6일 충북 보은군청소년센터와 청소년 참여 활동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울산 남구 제공

울산 남구가 6일 충북 보은군청소년센터와 청소년 참여 활동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은 우호협력 증진 및 청소년 활동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정연우 청소년 차오름센터장, 임숙희 문수청소년센터장, 한선영 공업탑청소년센터장 등 남구 3개 청소년시설장과 보은군청소년센터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들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4개 청소년수련시설은 청소년 참여 활동 활성화, 청소년 자치기구 교류활동 등을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충북 보은군은 남구 자매도시이면서 이번 청소년시설간 업무협약을 맺게 돼 더 특별한 관계가 됐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의 청소년 활동 활성화 및 상호교류를 통한 발전을 기대하면서 남구는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는 청소년 활동 현장 역량 증진과 청소년들의 참여 활성화를 위한 지원체계를 구축해 청소년들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김경민기자 uskkm@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