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관광진흥연구소 이기우 대표. 본인 제공
문화예술관광진흥연구소 이기우 대표. 본인 제공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공주시 아트센터고마에서 열리는 '2024 문화콘텐츠 연합 학술대회'에 문화예술관광진흥연구소 이기우 대표(사진)가 '태화강 중류 반구천의 인식에 관한 고찰: 선사유적 발굴과 국립공원 가능성을 중심으로' 논문을 발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문화도시와 문화콘텐츠' 및 '문화도시 출구전략'을 주제로 문화도시로 지정된 여러 도시 간의 상호브랜드화와 지역 간 연계, 더 나아가 지역벨트를 구축해 보다 효과적으로 문화도시를 브랜드화하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한다. 

 울산시는 법정문화도시 2년 차로 앞으로 3년 동안 문화도시를 더 구축해야 한다. 

 따라서 성공한 국내 타 문화도시 간 비교, 혹은 벤치마킹할 수 있는 요인 등을 발굴하고 문화도시 출구전략을 모색하고 방향성을 제시가 필요한 시점이다. 울산에서는 문화예술관광진흥연구소 이기우 대표가 학문후속세대 부문에서 '태화강 중류 반구천의 인식에 관한 고찰: 선사유적 발굴과 국립공원 가능성을 중심으로' 논문 발표자로 참여하게 된다. 

 한국 문화콘텐츠 연합 학술대회는 작년부터 개최돼 왔다. 올해 연합학술대회는 정운찬 전 총리의 기조연설과 세션, 기획세션, 학문후속세대 총 30개의 논문이 집대성된다. 

 이기우 대표는 2023 연합학술대회에 참가한 바 있으며 이를 확장한 논문 '태화강 반구천의 암각화 축적 장소성에 관한 고찰'로 KCI 등재지 '인문콘텐츠학회'에 게재되기도 했다. 현재는 반구대포럼 이사, 반구대시민모임 공동대표, G-ART 울산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김수빈기자 usksb@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