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소 둘러보며 남구 과거와 현재, 미래 엿보다
명소 둘러보며 남구 과거와 현재, 미래 엿보다
  • 정혜원 기자
  • 2021.07.08 19:33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U+특집] 남구 문화유적 생태탐방 공모전 수상작 지상전시
울산신문이 주최·주관한 '울산 남구 문화유적 생태탐방' 행사가 7,6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 참가자들은 지난해와 다르게 비대면방식인 스마트폰 어플 '워크온'을 다운받아 챌린지 방식으로 행사에 동참했다. 코스는 참가자들이 21개의 스탬프 존 중에서 7개의 스탬프 존을 방문해 자동 인증 받는 방식으로 이뤄줬다. 참가자 중 선착순 1,600명에게는 기념품이 지급 됐다. 
또 직접 인증 사진과 함께 기행문을 작성해 올린 참가자 가운데 18명에게는 차등으로 경품도 제공됐다. 수상작은 한국프로사진협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 절차를 마쳤다. 수상작과 입상작 총 30점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남구 고래문화창고 3층 갤러리B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 이모저모를 화보로 담았다.편집자
1등 정이 - 울산에 사는게 자랑스럽네요. 좋은 시간 행복한 시간 보낸 후 집으로 가는 길…고래 광장에서 울산대교를 내려다 보니 탁 트인 경치가 코로나 블루를 이겨 낼 수 있을 것 같았답니다. 우리 모두 조금 더 힘을 내봅시다. 으쌰으쌰 파이팅~*
1등 정이 - 정이 - 울산에 사는 게 자랑스럽네요. 좋은 시간 행복한 시간 보낸 후 집으로 가는 길…고래 광장에서 울산대교를 내려다보니 탁 트인 경치가 코로나 블루를 이겨 낼 수 있을 것 같았답니다. 우리 모두 조금 더 힘을 내봅시다. 으쌰으쌰 파이팅~*
3등 긍정 - 태화강 동굴피아를 들어가면서
3등 긍정 - 태화강 동굴피아를 들어가면서
장려 민트냥이 - 오랜만에 가족과 걸었네요.
장려 민트냥이 - 오랜만에 가족과 걸었네요.
장려 스머프 - 오랜만에 아이들과 즐거운 나들이 했네요^^
장려 스머프 - 오랜만에 아이들과 즐거운 나들이 했네요^^
장려 하늘호수 - 일과 육아에 치여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있던 상태였는데 지정해 주신 코스들을 걸으며 수많은 나무와 꽃 등 자연을 바라보고 바람 새 소리 등을 들으며 평안하게 힐링하는 시간이 돼 자연스럽게 많이 치유가 됐습니다.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장려 하늘호수 - 일과 육아에 치여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있던 상태였는데 지정해 주신 코스들을 걸으며 수많은 나무와 꽃 등 자연을 바라보고 바람 새소리 등을 들으며 평안하게 힐링하는 시간이 돼 자연스럽게 많이 치유가 됐습니다.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장려 걸어서지구끝까지 - 지난주말 장생포 고래마을을 다녀왔어요~~ 오랜만의 가족 나들이라 설레이고 좋더라고요~ 부모님은 고래마을에 처음 오셨다고 하시더라구요~ㅜㅜ 애들 데리고는 매년 한두번씩은 왔었는데… 생각해보니 제가 너무했다 싶어요… 또 주말이 다가오니 지난주의 즐거웠던 시간이 생각나네요~ 부모님과 아이들과 함께 갈 수 있는 곳을 또 찾아봐야 겠어요~^^
장려 걸어서지구끝까지 - 지난주말 장생포 고래마을을 다녀왔어요~~ 오랜만의 가족 나들이라 설레고 좋더라고요~ 부모님은 고래마을에 처음 오셨다고 하시더라구요~ㅜㅜ 애들 데리고는 매년 한두 번씩은 왔었는데… 생각해 보니 제가 너무했다 싶어요… 또 주말이 다가오니 지난주의 즐거웠던 시간이 생각나네요~ 부모님과 아이들과 함께 갈 수 있는 곳을 또 찾아봐야겠어요~^^
장려 조미정 - 수생식물원에  물이 없어서 아쉬웠지만  흰색 정자와 파란색 테크 바닥이 아주 인상적이였고  눈과 마음이 시원해서 인상적이였어요. 코로나19 로 지친 생활에 활력을 주신 남구청과 울산신문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장려 조미정 - 수생식물원에 물이 없어서 아쉬웠지만 흰색 정자와 파란색 테크 바닥이 아주 인상적이었고 눈과 마음이 시원해서 인상적이었어요. 코로나19 로 지친 생활에 활력을 주신 남구청과 울산신문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장려 열매 - 부모님 모시고 고래마을 갔어요. 너무 좋아하시는 부모님을 보며 반성 많이 했어요. 자주 모시고 나와야겠다 생각했어요. 남구 문화유적 생태탐방 덕분에 부모님과 함께한 시간 많이 기억 날 듯 합니다. 감사해요.
장려 열매 - 부모님 모시고 고래마을 갔어요. 너무 좋아하시는 부모님을 보며 반성 많이 했어요. 자주 모시고 나와야겠다 생각했어요. 남구 문화유적 생태탐방 덕분에 부모님과 함께한 시간 많이 기억날 듯합니다. 감사해요.

[■ 사진부문 심사평]

이번 사진 공모전은 울산남구문화유적 생태탐방에  관한 주제로 열렸습니다. 고래문화마을, 동굴피아, 신화마을 등 남구의 아름다운 곳에서 촬영한 사진이 많이 들어왔습니다. 이번 공모전 심사는 우선 남구의 친근한 곳에서 가족들의 화합을 잘 표현했느냐에 주안점을 뒀습니다.

1등을 한 사진은 고래문화 마을의 고래형상 뒤 노을의 아름다움과 가족사랑을 함께 표현한 좋은 사진입니다.2등을 한 사진은 고래문화 입구에서 촬영한 가족을 세로구도로 잘 표현했고, 3등 사진은 동굴피아의 아름다움을 잘 표현했습니다.


[■ 남구 생태탐방 사진·기행문 입상자]

□사진 부문
◇1등 정이 - 정희정
◇2등 림림림 - 홍희주
◇3등 긍정 - 정미선
◇장려
△걸어서지구끝까지 - 신혜원  
△하늘호수 - 전현자
△열매 - 박은숙
△네오 - 원대윤
△스머프 -  김현미
△조미정 - 조미정 

□기행문 부문
◇1등 울산러 - 김지나
◇2등 걷자 - 박성민
◇3등 고군분투 - 고영광
◇장려
△예랑한결아빠 - 이상율
△이은경 - 이은경 
△장영훈 - 장영훈
△박지현 - 박지현
△건강즉행복 - 박경진
△행복이 - 황정혜
 


[■ 심사위원]

 

권혁만 심사위원장
권혁만 심사위원장

◇권혁만 심사위원장
 (사) 한국프로사진협회 제38대 부회장 (현)
 (사) 한국프로사진협회 초대작가
 (사)한국프로사진협회 지상공모전 및 촬영대회 심사위원
 (사)한국프로사진협회 울산광역시 제10대 지회장 (전)
 2020 문화다양성 사진 공모전-대상
 2019 부산기장 국제차문화사진공모전 금상수상
 2019 울산북구 전국관광 사진공모전-최우수상 수상
 울산 신정동 모델사진관 대표 (현)





 

김하영 심사위원
김하영 심사위원

◇김하영 심사위원
 (사)한국프로사진협회 울산광역시 지회장 
 (사)한국프로사진협회 인상사진 초대작가 제0280호
 대한민국관광사진공모전 은상
 해양사진대전 은상2회
 울산사진협동조합 이사
 전 천곡문화센터 사진반 강사
 스포트라이트 사진관 대표







 

김희덕 심사위원
김희덕 심사위원

◇김희덕 심사위원
 (사)한국프로사진협회 울산광역시회 남구지부 지부장
 (사)한국프로사진협회 초대작가
 (사)한국프로사진협회 기획위원
 2019 전국영덕사진공모전 심사위원
 울산사진협동조합이사
 스마트 사진강사로 활동 (현)
 무거동사진관 대표(현)






 

최석현 심사위원
최석현 심사위원

◇최석현 심사위원
 (사)한국프로사진협회 울산광역시지회 주재기자
 (사)한국프로사진협회 울산광역시지회 남구지부 총무
 (꿈길) 직업체험(초중고) 사진강사 (현)
 옥동사진관 대표 (현)








 

정리=정혜원기자 usjhw@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